안녕하세요, 여러분!

안성시에서는 지난 11월16일(목)에 공익활동지원센터에서 2023년 퍼실리테이터 양성과정 수료식을 개최했습니다. 이 특별한 행사에는 김보라 시장과 다양한 관계자들, 그리고 열심히 공부한 27명의 훌륭한 수료자들이 참석했습니다.

이번 양성과정은 지자체와 민간이 손을 잡고 진행된 협력사업으로, 독립서점 ‘다즐링북스’의 기획으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퍼실리테이터는 토론과 회의를 원활하게 이끌어내고 합의를 이끌어내는 ‘촉진자’로, 회의 참가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조율하며 문제를 해결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교육참가자들은 교육 시간 20시간 중 16시간 이상 참석하여 수료 및 3급 민간자격검증 응시 자격을 획득했습니다. 이를 통해 퍼실리테이터로서의 역량과 다양한 기술을 배웠으며, 이를 통해 안성시 내에서의 토론회, 공론장, 시민 협조 상황에서의 능력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됩니다.

원래 목표했던 정원은 30명이었지만, 시민과 공직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신청이 몰려 총 37명이 참가했고, 그 중 27명(73%)이 성공적으로 수료하였습니다. 특히, 13명은 안성시 공직자로서 다양한 직급의 직원들이 교육에 참여했습니다.

김보라 시장은 “평일 4시간씩 꾸준히 학습하는 것은 쉽지 않았을 것”이라며, “이 교육이 실생활에서 어떻게 활용될지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사업은 행정안전부 지역공동체 시설활성화 지원사업으로 선정되어 진행되었습니다. 양성과정 외에도 다양한 행사들이 예정되어 있으며, 퍼실리테이터 3급 민간자격증을 취득한 참가자들은 12월 6일에 개최되는 ‘모두의 안녕을 위한 시민 공론장’에서 활동할 예정입니다.

사단법인 한국퍼실리테이터연합회의 퍼실리테이터 워크숍에 수료하여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함께 나누는 소중한 경험들을 만들어보세요!

칼포퍼의 가르침처럼 '혹시 우리의 결정이 틀릴 수 있다'는 가정이 아니라면 숙의는 요원합니다. 초불확실성 시대에는 더욱 그러합니다.

이병덕
CHIEF FACILITATOR

Since 2011

0
2011년 설립이후 전국적으로 5천여명의 퍼실리테이터를 양성했습니다.

Leave A Comment